본문 바로가기

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

by 포볼라인 2017. 1. 17.
- 악으로, 깡으로
  요약 정리한 내용을 다시 간단하게 줄여 자신이 직접 녹음.

- 힘든 오르막 뒤에 쉬운 내리막
  책을 읽는 도중 다음에 어떤 내용이 나올지 훤 히알게 되는 일조차 생긴 것이었다.

- 도약을 위한 시간
  책의 저자에게 메일을 보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

- 새로운 과제를 시작으로
  100일 동안 성공한 경영인을 열 명 만나서 심층 인터뷰

- 두근두근, 저자를 만나다.
  독서는 단순히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저자의 사고를 빌려서 그 사람을 대신 살아보는 행위

- 도전! 1년 365권 읽기
  뇌를 바꾸는 독서
  우리 시대 성공한 CEO들의 책 100권이죠. 그리고 사무엘 스마일즈의 '자조론' 같은 정통 자기계발 책들 100권, 흥하게 볼 수 있는 가벼운 자기계발 책들은 물론 아니죠. 그리고 마지막으로 리더십을 기르는 책 165권, 여기엔 위대한 인물들을 다룬 위인전과 자서전, 평전.


  나는 오늘도 독서를 한다. 내가 독서를 해야만 하는 이유를 궂이 생각해 본 적이 없다. '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'를 읽고 나서, 내가 왜 책을 읽고 있는지 그 이유를 구체적인 단어로 알게 되었다.
  목.마.름.
  오늘도 목이 마르다. 더욱 배우고 싶다. 그리고 광활한 바다를 품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. 이기적이지만 이기적이지 않는 척 하는 나를 오늘도 발견하고 있기에.


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월세혁명 1, 2  (0) 2017.02.01
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2  (0) 2017.01.25

댓글